2008년07월27일 54번
[소비자 교육 및 정보제공] 다음 중 소비자 정보의 특징이 아닌 것은?
- ① 일단 공개된 소비자 정보는 배타성을 갖는다.
- ② 공급자와 소비자 간에 정보의 비대칭성이 존재한다.
- ③ 소비자 정보는 사용해도 소진되지 않으므로 반복해서 계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.
- ④ 소비자의 정보처리능력에 비해 정보량이 지나치게 많으면 의사결정의 효율성이 떨어진다.
(정답률: 알수없음)
문제 해설
연도별
진행 상황
0 오답
0 정답
해설: 소비자 정보는 일단 공개되면 배타성을 갖게 되어 다른 소비자들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. 공급자와 소비자 간에 정보의 비대칭성이 존재하고, 소비자의 정보처리능력에 비해 정보량이 많으면 의사결정의 효율성이 떨어지는 것도 소비자 정보의 특징입니다.